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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4대 목표 / 5개 분야 / 7개 추진전략 / 20개 세부 추진과제
문화도시 브랜드 강화

서귀포 문화도시 사업과 정책을 홍보하고, 시민과 직접적 소통을 강화합니다. 이를 위해 문화도시 상징 브랜드를 개발하고 문화도시 서귀포만의 도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여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 미래세대를 위한 생태문화도시 캠페인
- 문화도시 시민 멤버십, 시민방송국, 시민(청소년) 작가진 운영.
- 문화도시 서귀포 대표 캐릭터 ‘노지삼춘’을 활용하여 문화도시 소통 확대.
- 문화도시 브랜드 워킹그룹 및 통합 브랜딩 시스템 구축.
유럽 문화수도 및 해외 문화도시 교류 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