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수강후기

바당학기 후기
작성일
2021-10-22
작성자
정지윤
조회수
40879
노지문화에 대해 어렴풋이 알고 시작한 학기가 "노지문화라는 것이 이런 의미였구나" 라고 느껴질때쯤 끝나서 매우 아쉬운 일정이였습니다.
제4대학- 마을공간 혁신하는데 있어서, 마을주민이 주체가 되어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어떤 방법으로 마을문화를 알리며, 마을의 고유문화를 왜 알려야 하는지, 자금과 수익부분까지 산정하여 실질적인 손익부분까지 감안하여 세분화하는데 한달이라는 짧은 과정동안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활동의 제한성이 있어서 아쉬웠지만,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모두 열성을 가지고 임했던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분야의 팀원분들과 튜텨님이 정보를 공유하고 생각의 범위를 넓히면서 의견을 수렴하여 결과물을 도출 할때까지 대면, 비대면으로 만나면서 한달동안 고생하신 마을공간 혁신팀원분들과 튜텨님, 운영팀 모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서귀포의 노지문화에 대해 몰랐던 시민들도 참여하고, 향후 노지문화에 대해서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서귀포문화도시센터의 다음일정이 궁금해집니다^^ 덕분에 서귀포 노지문화에 대해 보물찾기 하듯 찾아가는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user
  • 관리자 (2021-11-05 13:07:42)
    노지바당학기 수강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학기 동안 마을 고유의 문화와 유휴공간을 조사하여 마을 공간 혁신에 대해 알아가는 알찬 시간이셨다니 감사하네요.
    한 달이라는 학기를 더 유익하게 구성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계속하여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